K LEAGUE ASSISTSTORIES

나에게 축구는 희노애락이에요



1. 본인 소개 및 K리그 드림어시스트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전 축구선수 황진성이라고 합니다. 드림어시스트에 멘토로 참가하게 된 계기는 스포잇 권정혁 대표님한테 연락을 받고 소개를 받았는데 너무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이어서 처음에 이야기 들었을 때부터 하고 싶었습니다.

2. 축구는 멘토님 인생에서 어떤 의미인가요?

예전에도 많이 이야기했던 것 같은데, 모든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희로애락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축구를 하면서 기뻤던 순간도 있고, 슬프고, 힘들고 어려웠던 순간도 있는데, 그걸 이겨내면서 좋은 상황이 오고, 그러면 두 배로 기뻤기 때문에, 저에게는 희로애락인 것 같습니다.

3. 축구선수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하면 될지, 중점적으로 신경 쓰고 노력했던 것은 어떤 것이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버지께서 축구선수 출신이셨습니다. 그래서 아버지를 따라다니면서 축구를 많이 배웠고, 기본적으로 공을 많이 접했고, 기본기 같은 것들은 아버지께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기본기 훈련하는 것에 집중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축구선수로서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건 인성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면서 잘 지내면, 경기장에서도 좋은 방향으로 저에게 돌아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항상 착한 마음을 갖고 열심히 성실하게 훈련하다보면, 좋은 기회를 찾아왔을 때 잘 잡고 좋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4.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만큼 힘든 순간에 내가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있나요?

저도 힘든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이적 문제로 1년 동안 경기를 아예 못 뛴 적도 있었는데, 그 때 정말 힘들었는데 그래도 그 때 힘을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저희 가족들, 저희 부모님들께서 변함없이 저를 응원해 주셨기 때문에, 그런 모습을 보고 제가 포기할 수 없었고, 반드시 열심히 잘 해서, 꼭 좋은 선수가 돼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어린 선수들도 마찬가지고 물론 하다보면 부상이 오거나 힘든 상황이 와서 어려울 수 있는데 그럴 때 자기 가까이 있는 가족들이나 친구들 생각하면서 좀 더 힘을 낸다면, 어려운 상황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5. 멘토 또는 롤모델이 있었나요?

저는 인터넷에서 외국 선수들 영상을 많이 봤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저와 비슷한 스타일의 선수나 제가 좋아하는 선수들의 영상을 많이 보니까, 제가 훈련하거나 경기할 때 그게 나도 모르게 나오는 상황들이 있었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영상 같은 것들을 많이 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6. 본 프로그램의 멘토로서 희망하는 운영 방향이나 어떻게 멘토링을 진행하실 건가요?

효원이랑 만나서 인연이 되면서, 제가 어떤 식으로든 조금이나마 이 친구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효원이가 선수로서 점점 성장해가면서 좀 더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부모님도 계시지만 제가 옆에서, 기술적인 부분도 마찬가지고 멘탈적인 부분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을 할 생각입니다.

7. 멘티와 유소년 꿈나무들에게 응원 한마디 

제가 지도하는 아이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즐겁게 행복하게 축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선수생활을 하면서 힘든 순간도 있을거고 좋은 순간도 있을거지만, 매 순간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항상 깨닫고 생각을 하고, 순간을 즐기면서 즐겁게 선수생활을 하다 보면, 좋은 방향으로 잘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항상 옆에서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