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LEAGUE ASSISTSTORIES

가까운 목표들부터 하나씩 해 나가요

1. 본인 소개  K리그 드림어시스트에 참여하게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현대제철 이영주입니다. 꿈나무 친구들을 도와줄 있다는 프로그램을 전해 듣게 돼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사람으로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축구는 멘토님 인생에서 어떤 의미인가요?
 
축구라는 자체가 인생에서 굉장히 부분으로 들어와 있습니다. 축구선수 분들이 대부분 그렇겠지만, 저도 축구가 이제는 인생이 되어버린 같습니다.
 
3. 축구선수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하면 될지, 중점적으로 신경 쓰고 노력했던 것은 어떤 것이었나요?

돌이켜보면 시간 동안 선수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지금을 포인트로 잡고 보면 너무 시간입니다. 긴 시간이라고 생각하고 달려오게 되다 보면 너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멀리 보지 않고 가까운 목표들부터 하나씩 해나가다 보니깐 자리까지, 이 시간까지 오게 같습니다.
 
4.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만큼 힘든 순간에 내가 나아갈 있게 도와주는 것이 있나요?
 
프로그램과 연결되어서 느낀 점인데, 예전에 슬럼프처럼 많이 힘들어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에 제가 운이 좋게도 좋은 분들과 연결이 돼서 만나게 돼서 그분들에게 조언도 받고 상황을 넓은 시야로 보고서 객관적으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던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도 그와 비슷한 개념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저도 그때를 떠올리면서 꿈나무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도움을 있는 것이 무엇인지 많이 생각할 있었고, 꿈나무 친구들에게 많이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5. 멘토 또는 롤모델이 있었나요?
 
대중에 알려지지 않은, 제가 개인적으로 멘토로 삼고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축구를 하면서나 인생으로서나 많은 도움을 받고 조언도 받고 이런 부분이 축구 인생에서도, 사람으로 살아가는 인생에서도 굉장히 크게 작용을 했습니다.
 
6. 본 프로그램의 멘토로서 희망하는 운영 방향이나 어떻게 멘토링을 진행하실 건가요?
 
제가 도움을 받았던 경험을 친구들한테 접목하면 좋을 같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도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도움을 있는 사람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이 친구들에게 어떤 도움이 될지 최대한 그때 기억을 떠올리면서 친구의 상황을 떠올리면서 도움을 있도록 하겠습니다.
 
7.멘티와 유소년 꿈나무들에게 응원 한마디
 
많은 멘토 분들과 멘티분들이 계시고 각자 대단한 선수들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좋은 서로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화이팅하고 오랫동안 관계가 유지됐으면 좋겠습니다.
목록보기